JATCO NEWS & PHOTO
엄청난 "파워트레인"을 탑재한 닛산 「타이탄」 세계 최초 공개! | 2023-12-22 | |
(원문 링크 - 일본어) https://news.yahoo.co.jp/articles/15b77de50bbe6a142d8d236355a9159139d35e36
엄청난 "파워트레인"을 탑재한 닛산 「타이탄」 세계 최초 공개! 변속기가 달린 모터의 제작 이유는? 새로운 시대의 변속 기능이 있는 e-Axle이란?
변속기가 달린 EV! 엄청난 '타이탄' 최초 공개
【사진】「우와..!」 이것이 엄청난 "파워 트레인"를 탑재한 닛산 「타이탄」! 이미지로 보기 (30장 이상)
타이탄은 닛산이 북미에서 제작 및 판매를 하는 풀사이즈 픽업트럭입니다. 현행 모델은 2015년에 등장한 2대째 모델입니다.
이 변속 기능을 갖춘 e-Axle은 모터와 변속기가 일체화된 파워 유닛으로, 3단 기어에 대비합니다. 이를 통해 모터만 있는 '변속 기능이 없는 e-Axle' 3대 분량의 토크를 커버할 수 있다고 합니다.
변속 기능을 갖춘 e-Axle 자체는 지난 5월에 일본에서 개최된 '사람과 자동차의 Technology전시회 2023'에서도 세계 최초로 공개됐습니다만, 이번에 해당 파워트레인을 탑재한 차량은 세계 최초 공개라고 합니다.
반면 변속기를 탑재하면 적은 수의 모터로 여러 개의 모터와 동일한 파워를 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변속기에 사용되는 소재는 대부분 철입니다. 모터와 달리 리스크가 낮아지는 것 외에 비용 절감도 고려할 수 있습니다.」
조수석에서 그 움직임을 느껴볼 수 있었습니다만, 딱히 큰 변속 충격이 느껴지지 않았으며, 여느 EV와 마찬가지로 "매끄러움" 그 자체였습니다.
NISMO 페스티벌 2023에서는 이번에 공개된 타이탄 및 MT를 탑재한 NV100 EV 컨버트 모델, 캐러밴 파라메딕 (구급차), 캐러밴의 변속 기능을 갖춘 EV 모델의 시승 행사가 열렸습니다. 시승 행사의 개최 이유에 대해서, JATCO의 담당자는 이하와 같이 답변했습니다. |